[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생선요리가 마켓컬리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마켓컬리는 최근 가정용 오븐 및 에어프라이어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손질과 보관이 어려운 생선요리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된 제품의 판매 호조세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1일 밝혔다.

2019년 1~9월까지의 수산물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마켓컬리 생선류 매출이 2018년 동기간 대비 약 22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대표 구이용 생선 임연수 제품의 매출은 271% 상승했으며, 구이‧찜‧조림 등 활용도가 높은 고등어 제품은 215% 증가했다. 이 밖에도 바로 굽기만 하면 되는 가자미‧금태 등 다양한 순살 제품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생선을 활용한 가정간편식 매출 또한 2018년 대비 약 1425% 증가했다. 데우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미자언니네: 고등어 조림’과 ‘씨클레버: 동태탕’, ‘고봉: 갈치조림’ 등 물과 채소만 부어 끓여내면 한 끼 요리가 완성되는 간편식 뿐 아니라 통우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근사한 메인 요리를 완성시켜주는 ‘생우럭 매운탕 키트’도 인기다.

아울러 스테이크용 생선의 매출이 지난해 대비 약 225% 성장한 것도 생선류 판매 신장에 큰 역할을 했다. 생선을 밥반찬이 아닌 식탁 위 메인 요리로 즐기는 소비자들의 트렌드가 감지됐다.

특히, 마켓컬리에서 판매 중인 고급 어종 중 하나인 스테이크용 민어 제품은 지난해 대비 약 618%, 농어와 참돔은 각각 1160%, 1200% 매출 증가세를 보여 기존에 판매하던 140~160g 제품 외에 2019년에는 260~300g의 제품도 새로이 선보였다. 또한 생선 품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물론 조리법과 활용팁을 상세하게 큐레이션해 제공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는 “건강에 좋고 맛도 좋지만, 손질과 냄새가 번거로워 주로 외식으로 즐겼던 생선 요리들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선보인 부분이 매출 신장으로 이어졌다”며 “신선도가 가장 중요한 제품인 만큼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가장 맛있는 상태로 고객분들께 배송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켓컬리는 늘어나는 생선 제품 수요에 부응하고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가을 제철 수산물을 한 데 모아 ‘가을 수산 기획전’을 19일까지 진행한다.

매주 대표 할인 상품이 변경되는 이번 기획전은 5일까지 가리비‧고등어‧생굴 등을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하며, 이 밖에도 가을 제철 자연산 돌문어와 우럭 회 등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