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네이버]
[표=네이버]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네이버가 올 3분기 영업수익(매출) 1조6648억원, 영업이익 2021억원, 당기순이익 853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공시했다.

3분기 연결 영업수익은 전년동기 대비 19.1%, 전분기 대비 2.1% 증가한 1조6648억원을 기록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8.9% 감소했으나, 전분기 대비로는 57.5% 증가한 2021억 원이다.

사업 부문별 영업수익과 비중은 △광고 1527억원(9%) △비즈니스플랫폼 7193억원(43%) △IT플랫폼 1163억원(7%) △콘텐츠서비스 545억원(3%) △라인(LINE) 및 기타플랫폼 6220억원(38%)이다.

구체적으로 광고는 모바일 광고 인벤토리 증가와 상품성 개선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2.2% 증가, 전분기 대비로는 8.3% 감소한 152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했다.

비즈니스 플랫폼은 커머스 견고한 성장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검색 고도화로 전년동기 대비 17.3%, 전분기 대비 0.5% 증가한 7193억원을 기록했다.

IT플랫폼은 네이버페이 결제액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27.2%, 전분기 대비로는 9.9% 성장한 1163억원을 기록했다. 콘텐츠서비스는 웹툰 가파른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64.1%, 전분기 대비8.7% 성장한 545억원을 기록했다.

라인(LINE) 및 기타플랫폼은 전년동기 대비 18.7%, 전분기 대비 5.1% 증가한 6220억원을 기록했다.

한성숙 대표는 “네이버가 투자한 AI 기술은 광고 최적화, 상품 및 콘텐츠 추천, 사업자 및 창작자 지원 등 네이버 사업에서 전방위적으로 활용되며 실질적인 성과와 서비스 경쟁력으로도 발현되고 있다”며 “이번 DEVIEW 2019에서 선언한 ‘글로벌 AI 연구 벨트’ 구축 등을 통해 앞으로도 AI와 로봇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미래 기술 융합을 통해 차별화된 가치를 만들기 위해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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