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방 레더 스트랩 숏 코트. [사진=현대백화점]
랑방 레더 스트랩 숏 코트. [사진=현대백화점]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일교차가 커지면서 아우터와 이너웨어로 활용할 수 있는 가을 아우터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30일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인 패션전문기업 한섬에 따르면 자사의 여성 브랜드 ‘19년 F/W 시즌 가을 아우터 상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27% 증가했다.

여성브랜드인 타임·마인·시스템의 경량 재킷·베스트·니트 등 30여개의 아우터 상품은 평균 소진율이 65%를 넘겼다. 보통 제품 소진율이 60%를 넘으면 성공한 것으로 패션업계에는 평가한다.

특히, 타임 ‘벨티드 패딩 점퍼&후드 넥워머(135만원)’, 타임 ‘핸드메이드 퍼 블록 베스트(140만원)’, 시스템 ‘벨티드 퀄팅 구스 다운 점퍼(57만9000원)’, 랑방 컬렉션 ‘레더 스트랩 숏 코트(125만원)’ 등 10여개의 상품은 1차 생산량이 모두 소진됐다. 현재 재생산에 들어갔다.

한섬 관계자는 “기온에 따라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단독 아이템으로도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도 있는 퍼(fur)·무스탕 베스트, 경량 구스 다운, 숏 코트 등 가볍고 짧은 기장의 아우터 제품이 인기”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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