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북 플렉스(위), 갤럭시 북 이온.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북 플렉스(위), 갤럭시 북 이온. [사진=삼성전자]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삼성전자가 2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19(SDC 19)’에서 Q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최신 노트북 2종을 공개했다. 

휴대성과 컴퓨팅 성능을 극대화한 ‘갤럭시 북 플렉스’와 ‘갤럭시 북 이온’은 세계 최초로 노트북에 Q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 떄문에 최대 밝기 600nit를 지원하는 야외모드를 지원해 밝은 태양 아래에서도 디테일까지 선명하게 보여준다.

또 무선 충전공유 기능을 지원해 Qi 방식의 스마트폰·갤럭시 버즈·갤럭시 워치 등을 노트북 터치패드를 통해 충전할 수 있다. 얇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휴대하기 편리하고 최신 인텔 10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해 뛰어난 그래픽과 프로세싱 속도를 제공한다. 또 와이파이6를 지원해 기가급 와이파이 성능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갤럭시 북 플렉스’는 360도 회전되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로 노트북뿐 아니라 태블릿의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원격으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넘기거나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S펜도 탑재했다.

‘갤럭시 북 플렉스’와 ‘갤럭시 북 이온’은 각각 13형과 15형 두 가지 디스플레이 크기로 12월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