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가  29일 강남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엑소스 히어로즈’ 미디어 데이에서 게임정보 및 출시일 등 세부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강민수 기자]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가 29일 강남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엑소스 히어로즈’ 미디어 데이에서 게임정보 및 출시일 등 세부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강민수 기자]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라엔게임즈가 다음달 21일 구글플레이·iOS 등 국내 주요 마켓을 통해 모바일 신작 RPG ‘엑소스 히어로즈’를 정식 출시한다. 유저 피드백을 개발 과정에 적극 반영했고 그래픽, 캐릭터, 전략 등이 핵심이다.

라인게임즈는 29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엑소스 히어로즈’ 미디어 데이를 열고 게임정보 및 출시일 등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는 “지난해 말에 엑소스 히어로즈를 소개하고 현재 1년이 지났다”며 “CBT 과정에서 올라온 유저들 의견을 듣고 또 들으며 이를 통해 게임을 가다듬었다”고 말했다.

이어 “콘솔 플레이 때 느꼈던 필드여행 재미를 담았다”며 “그래픽, 음악 등 신선하고 재미있는 전투시스템을 위해 노력했고 이를 거쳐서 오늘 결실을 맺었다”고 부연했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100여 명 개발진이 약 2년간 개발한 게임이다. 세 차례에 걸친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등을 통해 유저와 소통을 늘리고 피드백 반영에 주력한 것이 특징이다.

최동조 우주(개발사) 대표는 “유저가 직접 참여한 테스트를 통해 알게 된 다양한 피드백과 게임에 대한 개선점 및 요구사항을 실제 개발 과정에도 다양하게 적용했다”며 “엑소스 히어로즈는 ‘제작자 철학’과 ‘유저의 기대‘가 일치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된 게임”이라고 강조했다.

엑소스  히어로즈 캐릭터 [사진=강민수 기자]
엑소스 히어로즈 캐릭터 [사진=강민수 기자]

‘엑소스 히어로즈’는 △그래픽 △캐릭터 △전략 △페이트코어 △사운드 등 5가지 핵심 요소가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그래픽은 모바일 게임 이상 고퀄리티 비주얼을 지향한다.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묘사를 위해 3D 모델링 및 이펙트 등에서 우주만의 표현법을 사용했다.

게임 내 등장하는 200여 종에 달하는 캐릭터도 강점이다. 독특한 개성과 매력을 갖춰 유저 취향에 따라 수집 및 육성 방향성을 다양화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전략의 경우 유저들 피드백을 개발 과정에 가장 많이 반영한 콘텐츠다. 각 캐릭터 속성 및 브레이크 시스템, 스킬 등 세부 키워드를 통해 다양한 전략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 됐다.

엑소스 히어로즈의 독특한 코스튬 시스템 ‘페이트코어’는 캐릭터에 적용 시 외형뿐 아니라 성별, 고유 스킬까지 새롭게 변경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캐릭터 수집과 성장에 대한 재미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사운드는 박진배(ESTi)와 고상지 등 유명 아티스트 OST 제작 참여와 전문 성우 녹음이 추가됐다.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 스토리에 대한 몰입갑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뒀다.

최영준 우주 디렉터는 “단순히 높은 퀄리티를 추구하기보다 개성 있는 비주얼과 스토리가 묻어나는 그래픽을 목표로 게임 내에서 마주하게 되는 모든 공간과 사물을 통해 엑소스 히어로즈만의 특징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했다”고 설명했다.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는 “지난 CBT를 통해 유저들의 냉정하고 애정어린 피드백을 게임에 적극적으로 반영했다”며 “게임 플레이에 대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