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조대림]
[사진=사조대림]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천연 원물로 만든 천연 조미료 신제품과 리뉴얼제품을 더해 총 7종을 사조대림에서 선보였다.

사조대림은 요리를 더욱 간편하고 맛깔나게 만들어주는 천연 조미료 제품 7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최근 직접 요리를 해먹는 인구가 느는데 따라 천연조미료 시장이 성장한데 따른 것이다.

이번에 사조대림이 선보이는 제품은 티백 형태 조미료 신제품 3종과 분말 조미료 리뉴얼 제품 4종이다. 두 제품 모두 100% 국내산 천연 원물을 사용해 자연 그대로의 맛을 내는데 주력했다.

해표 천연 원물 티백 조미료 3종은 ‘얼큰 다시팩’, ‘딱새우해물 다시팩’, ‘고랭지통무 다시팩’의 3종으로 구성 됐다. 지난 5월 선보인 ‘멸치디포리 다시팩’과 ‘야채 다시팩’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따라 새로운 맛을 추가했다. 3가지 제품 모두 기존과 같이 100% 국내산 천연 원물을 통째로 건조해 담았으며,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친환경 티백을 사용했다.

‘해표 얼큰 다시팩’은 감칠맛을 더하는 멸치와 다시마, 얼큰한 맛을 내는 청양고추, 구수한 맛을 담은 우엉을 배합해 얼큰한 국물을 우려내도록 했다. ‘해표 딱새우해물 다시팩’은 딱새우와 멸치, 다시마에 대파를 더해 바다의 풍미 가득한 해산물 맛을 즐길 수 있으며 ‘해표 고랭지통무 다시팩’은 멸치‧다시마‧대파에 강원도 고랭지 통무를 넣었다.

또 사조대림은 기존에 출시 된 천연 분말 제품 ‘해표 천연원물 로스팅 조미료’ 4종의 포장도 1포당 8g에서 5g으로 디자인을 개선해 새롭게 출시했다.

아울러 100% 국내산 천연원물을 299℃ 고온에서 로스팅 해 원물 특유의 잡냄새를 제거해, 더 깊고 진한 원물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표 천연원물 로스팅 조미료’는 ‘멸치분말’, ‘맛내기분말’, ‘새우분말’, ‘표고분말’ 4종으로 구성됐으며 국물요리뿐 아니라 무침‧조림‧찜‧죽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이명훈 사조대림 마케팅팀 담당은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 확대와 싱글족의 증가 등 사회 트렌드 변화에 따라 이번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100% 국내산 천연 원물로 만들어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해표 천연원물 조미료’로 요리를 더 맛있고 간편하게, 안심하고 즐기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