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KB국민은행이 금융과 통신의 융합으로 고객의 일상을 바꿔놓을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 리브(Liiv) M의 사전 론칭행사를 열며 본격적인 혁신성장의 닻을 올렸다.
 
28일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타 서울에서 열린 Liiv M  론칭행사에는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권대영 금융혁신기획단장, 이태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신정책국장, 최성호 방송통신위원회 이용자정책국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허인 KB국민은행장, 하현회 LG 유플러스 부회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Liiv M은 기존 통신사의 복잡한 요금제를 간소화한 합리적인 요금제 뿐만 아니라 약정 부담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 간편한 가입, 심플하고 합리적인 요금제, MVNO 최초의 5G 요금제 출시 등 기존 통신서비스 대비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금융통신 융합의 신호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은 Liiv M 론칭행사를 시작으로 단계별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 오는 29일부터 KB국민은행 직원을 대상으로 시범서비스를 시작하고, 11월 4일부터 고객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11월 4일부터는 국내 사용 유무선 음성통화 및 문자 무제한 제공 등 합리적인 통신요금을 원하는 국민들에게 금융결합으로 할인된 요금제를 우선 제공하는 통신서비스를 선보이고, 12월 중순부터는 Self 개통, 친구결합 할인, 잔여데이터 포인트리 환급, USIM 인증서 등의 본격적인 금융·통신 융합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그 동안 모바일로 금융거래 시 소비자는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 휴대폰 교체 시마다 공인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Liiv M은 USIM 내 KB모바일인증서를 탑재해 휴대폰을 교체하더라도 사용중인 유심칩을 삽입하면 인증서 추가 발급 없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금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유심 인증서 서비스 확대 전 개통한 고객이 해당 서비스를 원할 경우 당일배송(서울 및 수도권지역) 등을 통해 고객 불편 없이 무료로 유심 교체도 지원할 계획이다.
 
친구결합 제도는 가입자 1명을 결합할 경우 결합된 고객 모두에게 월 2,200원의 할인이 적용된다. 무서류-무방문의 비대면 초대-수락방식으로 Liiv M 가입자 누구나 최대 3명까지 월 6600원의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게 된다. 친구결합 제도로 가족만을 대상으로 적용되던 기존 통신사의 할인제도 대비 범용성을 확대하였다. 또한, 가입한 요금제의 데이터를 다 사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리브 메이트(Liiv Mate)’포인트리로 최대 1000포인트리를 적립해 줌으로써 추가 요금할인 효과가 있다.
 
한편 Liiv M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이어진다. 갤럭시 폴드 100대, 갤럭시 노트10 900대 등 총 1000대의 5G 휴대폰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작으로, 5G 요금제를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선착순 요금제 3개월 무료 지원 이벤트, 올해 연말까지 Liiv M에 가입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이용권 제공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에 더해 KB국민은행은 대화형 뱅킹 플랫폼인 리브똑똑(Liiv TalkTalk) 앱을 통해 24시간, 365일 챗봇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서비스 가입이 불편한 고령계층 및 사회취약계층의 편의를 위해 디지털 점포(2개점) 및 거점 영업점(10개)에 디지털 컨설턴트를 배치해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가입 안내, USIM-앱 설치 등의 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이번 론칭행사는 브랜드 홍보 뿐만 아니라 고객의 일상(Liiv)을 함께 할 Liiv M의 새로운 도전, 그리고 금융과 통신의 새로운 만남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 등 Liiv M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며,“대한민국 3천만 고객들에게 받았던 사랑을 돌려 드리기 위해 KB국민은행의 혁신서비스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