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인터넷진흥원]
[사진=한국인터넷진흥원]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지난 25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2019년도 블록체인 시범사업 참여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KISA는 올해 공공, 민간 분야로 나누어 블록체인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9년도 블록체인 공공선도 시범사업’은 정부 기관(6개), 지자체(4개), 공공기관(2개) 12개 사업에 총 31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2019년 블록체인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 시범사업은 3개 사업에 총 16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2019년도 블록체인 시범사업 참여 기업 애로사항 청취 및 향후 사업 확대 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준비됐다. 주관 기관 KISA를 비롯해 시범사업별 대표 기업과 블록체인 전문기업 등 16개사 약 30명이 참석했다.

올 4월부터 시작된 이번 시범사업은 요구사항 분석·설계를 완료하고 서비스 개발 중인 단계로 평균 80%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5월 선정 돼 활동하고 있는 ’블록체인 국민참여 평가단’이 실증 시험 현장을 방문해 개발 중인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고 개선 사항을 도출해 국민 생활에 밀접하게 다가갈 수 있는 서비스의 완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참여자들은 블록체인 시범사업이 중장기적으로 확대 적용될 수 있도록 KISA 적극 지원을 요청했다.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술 공유 및 시험 검증용 테스트베드 구축과 가이드라인 마련이 필요하다는 등 의견을 제시했다.

김석환 KISA 원장은 “블록체인 시범사업 추진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더 다양한 기술과 융합하여 국민의 생활을 변화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KISA는 블록체인을 통한 공공·민간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