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사진=경북도]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사진=경북도]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경상북도는 25일 구미 호텔금오산 컨벤션센터에서 척수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를 개최했다.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협회(회장 최영수)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는 재활에 성공한 척수장애인과 우수봉사자를 발굴하고 표창하여 재활 의지를 고취시키고 척수장애인들의 화합과 재활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느린 걸음으로 더 멀리까지’라는 주제로 지역 공연단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모범 장애인과 우수봉사자에 대한 표창 수여 및 감사패가 전달되었고, 식후 행사로 영상을 통한 사례발표와 한마당 잔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김상우 경상북도 장애인복지과장은 "대부분의 척수장애인이 중증으로 힘들어하고 있지만 재활을 통해 새로운 시작과 미래를 위해 당당히 나서 달라”고 당부하며 "경상북도는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직업재활 교육 등 자립생활을 지원해 장애인들이 행복한 경북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