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손흥민(27·토트넘)이 '이주의 판타지 팀'에 선정됐다.

손흥민은 25일(한국시간) UEFA가 발표한 2019-2020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3차전 '이주의 판타지 풋볼팀'에 이름을 올렸다.

이주의 판타지 풋볼팀은 UEFA에서 운영하는 게임 '판타지 풋볼'의 점수를 토대로 뽑는 주간 베스트 11 개념이다. 선수의 경기 활약에 따라 매겨지는 점수가 포지션별로 가장 높은 선수들로 구성된다.

23일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와 B조 3차전에서 2골을 폭발, 팀 5-0 대승에 앞장선 손흥민은 13점을 얻어 미드필더 부문에 포함됐다.

손흥민과 더불어 미드필더로는 라힘 스털링(맨체스터 시티·22점), 앨릭스 옥슬레이드-체임벌린(리버풀·16점), 에릭 라멜라(토트넘·15점) 앙헬 디 마리아(파리 생제르맹·12점)가 뽑혔다.

공격수로는 킬리안 음바페(파리 생제르맹·16점), 드리스 메르턴스(나폴리·13점)가 선정됐다.

수비진은 야로슬라우 라키츠키(제니트·13점), 스테판 더 프레이(인터밀란·11점), 콘라트 라이머(라이프치히·10점)로 꾸려졌고, 골키퍼 자리는 토트넘의 파울로 가차니가(7점)가 가져갔다.

즈베즈다전에서 영국 BBC 선정 '맨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되는 등 해외 언론의 호평에 이어 다시 한번 활약을 인정받은 손흥민은 28일 리버풀과의 프리미어리그 원정 경기에서 2경기 연속 골 사냥에 나선다.

즈베즈다전 멀티 골로 유럽 프로축구 1부리그 통산 120·121호 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리버풀전에서 득점을 추가하면 차범근 전 국가대표 감독을 뛰어넘어 '한국인 유럽 최다 골 기록'을 새로 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