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9회 롯데면세점 패밀리콘서트 방탄소년단 공연 모습. [사진=롯데면세점]
[사진=롯데면세점]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다음달 열릴 '2019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s)에서 3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시상식 주최측이 24일(이하 현지시간) 발표한 부문별 후보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페이보릿 듀오 오어 그룹-팝/록'과 '투어 오브 더 이어',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이 이 시상식과 인연을 맺기는 3년째다.

이들은 2017년 아시아 뮤지션으로는 유일하게 초청돼 공연을 펼쳤다. 지난해에는 처음 후보자로 지명돼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으며 한국 그룹 첫 기록을 세웠다.

올해는 인기를 가늠하는 소셜미디어 부문이 아닌, '페이보릿 듀오 오어 그룹-팝/록'과 '투어 오브 더 이어' 등 주요 부문에 처음 지명돼 또다시 확장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올해 4월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를 내고 세 번째 빌보드 정상에 오른 이들은 '페이보릿 듀오 오어 그룹-팝/록' 부문에서 조나스 브라더스, 패닉!앳더디스코와 경합한다.

'투어 오브 더 이어'에서는 아리아나 그란데, 엘튼 존, 핑크, 에드 시런과 트로피를 두고 경쟁한다.

방탄소년단은 5월부터 미국과 남미, 유럽, 아시아, 중동 등 세계를 아우르는 스타디움 투어 '러브 유어셀프:스피크 유어셀프'를 펼쳐 100만여 관객을 모으며 세계적인 신드롬을 체감하게 했다.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한국의 엑소를 비롯해 빌리 아일리시, 아리아나 그란데, 숀 멘데스와 경쟁한다.

올해 시상식은 11월 2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열린다.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부문에는 드레이크, 아리아나 그란데, 할시, 포스트 말론, 테일러 스위프트가 올랐다. '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에는 빌리 아일리시, 릴 나스 엑스, 엘라 메이 등이 경쟁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