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강서구 마곡지구 롯데중앙연구소 샤롯데홀에서 롯데GRS 남익우 대표(가운데)와 임직원들이 40주년 기념식을 맞아 대형 햄버거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롯데GRS]
24일 강서구 마곡지구 롯데중앙연구소 샤롯데홀에서 롯데GRS 남익우 대표(가운데)와 임직원들이 40주년 기념식을 맞아 대형 햄버거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롯데GRS]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40주년을 맞은 롯데리아가 창립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롯데리아가 24일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내 롯데중앙연구소 샤롯데홀에서 창립 4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창립 40주년 기념행사에는 남익우 롯데GRS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남 대표이사는 이날 기념사에서 지난 40년 동안 롯데리아 임직원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을 선도해온 점을 강조하며 △단기 성과에 치중한 양적 성장 보다는 장기적으로 균형을 갖춘 내실 성장 지향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업의 신 성장 동력 개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위상 강화 등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롯데리아는 국내에 서양 외식 문화인 햄버거를 도입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제품으로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을 개척했다. 이후 지속적으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신제품 전략과 고객 편의 서비스 확대를 통해 현재 점포 수 약 135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국내에 외국 유명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진출할 것을 예상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신격호 명예회장의 판단에서다. 1978년 당시 국민소득 1400달러, 가구당 연간 외식비 5만원임에도 불구하고 선진국 외식산업을 검토한 끝에 롯데리아를 설립하게 됐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브랜드 창립 40주년을 맞아 그 동안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최고의 제품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끊임 없는 노력을 바탕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 기업으로서의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