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예금보험공사는 국내 5개 신용정보사와 사회적 가치 공동실현을 위한 업무협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현장에서 채무자와 직접 대면하는 신용정보사와의 협력을 강화해 공적자금 회수라는 예보의 본연의 역할을 다하기 위한 것이다. 이와 함께 파산금융회사 채무자 중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재기지원, 일자리 창출, 공정한 채권 추심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키로 했다.

아울러 협약식 이후 신용정보사 직원을 대상으로 '공정추심 및 사회적 가치'라는 주제의 외부전문가 특강을 진행해 사회적 가치 공동실현에 대한 공감대를 높이는 등 상호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예보와 신용정보사는 정기적 협의체를 구성하여 앞으로도 상호 소통과 협력을 공고히 하고, 취약계층 채무조정 활성화 캠페인 등을 공동 추진하여 사회적 가치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위성백 예금보험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따뜻한 금융의 온기를 나누는 사례들이 많이 생기고 전파되길 희망하며, 예보도 신용정보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