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지난 22일 근로하는 차상위 계층 및 자활사업 참여자의 건전한 자산 형성 지원을 위해 희망키움통장Ⅱ 및 내일키움통장 가입자 250여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자립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천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의 협조로 박선호 한국공인신용상담사회 사무국장을 강사로 초빙해 ‘행복한 삶을 위한 재무관리’라는 주제로 열렸다.

교육에선 신용관리, 부채관리, 지출관리, 종자돈 모으기, 금융상품 선택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한 내용으로 통장 가입자들에게 내실 있는 금융재산 관리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희망키움통장Ⅱ 및 내일키움통장은 일정금액(5만원, 10만원)의 본인 적립금과 정부의 근로소득장려금을 매칭해 지원한다. 근로빈곤층의 탈빈곤 촉진과 중산층으로 진입을 위한 목돈을 마련해주는 사업이다.

통장 가입자는 가입기간 3년 동안 총 4회 이상의 자립역량교육 이수, 연 2회 사례관리 상담을 받아야 하며 주택구입·임대료, 교육비, 기술훈련비, 창업비용, 그 밖의 자립에 활용되는 비용 등에 대한 사용용도 증빙서류 제출 조건을 만족해야만 만기 시 본인이 적립한 금액과 정부 지원금을 전액 받을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