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키움증권]
[사진=키움증권]

 

[이뉴스투데이 이도희 기자] 키움증권은 자사 수익률 상위 고객군의 매매정보를 활용한 '수익률 상위고객 매매종목' 화면을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에 제공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 화면은 키움증권 거래고객 중 직전 3개월 평균수익률 상위 5% 고객의 매수·매도·보유 상위 200개 종목 정보로 구성된 실거래 데이터 기반의 투자정보로서 수익률, 보유수량, 평균매입가, 순매매금액 등의 정보가 10분 단위로 업데이트된다. '수익률 상위고객 매매종목'은 영웅문 HTS [4195] 화면과 영웅문S(MTS)의 키움분석에서 이용 가능하다.

한편 키움증권은 이를 활용한 투자정보 콘텐츠인 '키움리더'를 제작해 일일 8차례 키움뉴스 및 마켓N이슈에 업로드하고 있다. '키움리더'는 개장 전에 전일의 기관·외국인·키움증권 상위 고객의 순매수 합산 상위 5개 종목정보를, 장 중에는 키움증권 수익률 상위 고객의 순매수 및 순매도 상위 5개 종목을 선별해 투자자들에게 제시하고 있다.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관계자는 "키움증권 고객이면 누구나 이 투자정보를 이용할 수 있고 투자판단에 참고할 수 있다"며 "고객의 실제투자에 도움이 되는 투자정보 제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