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공영홈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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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공영쇼핑은 수협과 공동 기획한 수산물 전용 판매 프로그램 ‘어랍쇼(魚 Love Show)’가 방송 4주년을 맞았다고 22일 밝혔다.

‘어랍쇼’는 개국 당시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명은 우리 수산물에 관심을 갖고 애용해 달라는 취지로 공영쇼핑 임직원 사내 공모에서 선정돼 정해졌다.

‘어랍쇼’는 2015년 10월 21일, 영광 굴비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35분 시청자와 함께 하고 있다. 가정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고등어, 갈치부터 홈쇼핑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도다리·박대·돌문어 등 다양한 수산물을 소개해 공영쇼핑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했다.

첫 방송 이후 올 9월까지 230회 이상 방송한 ‘어랍쇼’는 지금까지 누적 주문수량만 45만건 이상, 주문금액으로는 무려 210억원 이상을 판매했다.

한편, 오는 23일에는 어랍쇼 4주년을 맞아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상품들로 선정해 4시간 특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특집전에는 △송금희 간장게장(오전 10시 40분) △국내산 오징어(오후 2시 40분) △제주은갈치(오후 5시 35분) △법성포 참맛굴비(오후 10시 45분)를 판매한다.

특집전에 걸맞게 상품별로 자동주문 시 3000~5000원·최대 10% 할인과 기존 구성에 1팩 추가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은영 공영쇼핑 식품실장은 “4주년을 맞아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활성화에 기여를 하고 있다는 의무감과 책임감을 동시에 느낀다”며 “’어랍쇼’가 우리나라 수산물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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