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근대문화 체험을 위해 대구를 찾은 일본의 문학인들과 기자들[사진=대구시]
한국근대문화 체험을 위해 대구를 찾은 일본의 문학인들과 기자들[사진=대구시]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불편한 한일관계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2일까지 일본 출판업계 관계자 및 한국과 한국문학을 사랑하는 번역가, 기자 등으로 구성된 일본 문학인 27명이 대구를 방문했다.

이번 투어는 지역 인바운드 여행사 ‘공감씨즈투어’와 함께 최근 한일관계 경색국면에도 불구하고 민간차원의 지속적인 교류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대구의 문학적 가치와 이와 연계한 대구 관광자원의 매력을 일본 지성인을 통해 현지에 알리고자 추진됐다.

방문단은 대구 근대문화와 문학적 자산인 대구문학관, 김원일의 마당 깊은 집 전시체험관, 2·28민주운동기념회관, 대구근대역사관 등을 답사하고, 근대골목, 서문시장, 김광석길, 동성로, 북성로, 도동서원 등 대구 주요 관광지를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대구의 출판·인쇄소 터, 예술인의 옛 거리, 근대문인들의 생가 및 고택터 등 근대문학과 관련된 주요거점들을 도보로 돌아보고, 21일 저녁 양국 문학인 간 교류회도 개최했다.

이번 투어 참가자인 번역가 타테노 아키라씨는 “한국 문화에 관심을 가지면서 자연스럽게 한국문학을 좋아하게 됐다"고 말하고 "한국의 근대문학을 몸소 체험 할 수 있는 대구 문학기행과 대구 음식, 관광지들이 나에게 기대 이상으로 만족감을 안겨주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일본 독자들에게도 대구 문학기행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겠다”고 덧 붙였다.

오용수 대구관광뷰로 대표이사는 “한일 갈등 속에서도 민간교류의 꽃을 지속 피우는 계기”라며 “문학기행처럼 특수목적 관광단체의 지역 유치를 위해 맞춤형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