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김천시 생태문화축제 숲애 놀이터[사진=김천시]
제5회 김천시 생태문화축제 숲애 놀이터[사진=김천시]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김천시는 19일(토) 강변공원에서 「김천시 생태문화축제 숲愛놀이터」가 개최됐다.

이번 김천시 생태문화축제 숲愛놀이터는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역자원 발굴 및 연계의 일환으로, KT&G가 사회공헌사업으로 후원하고 김천부곡사회복지관이 주관했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동과 부모, 행사종사자 등 500여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테마별로 나누어 탐험/체험놀이터, 감성놀이터, 식도락놀이터로 나누어 가족愛(나만의 책, 꽃바구니), 자연愛(모스액자, 솔방울팔찌), 나무愛(나무비석, 우유갑딱지), 천연염색, 흙 놀이터, 유아놀이터, 전래놀이터, 숲밧줄닐이터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진행되었으며, 아이들과 부모들은 지역민의 정서가 담겨 있는 대동놀이(강강수월래), 버블쇼 등 공연도 보면서 가족들끼리 추억도 쌓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한편, 행사를 후원하고 참여한 KT&G 김천공장과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한 김천부곡사회복지관, 협동조합 숲속愛는 지속가능한 친환경적 생태교육에 대한 지역주민의 욕구를 충족하고, 자연을 보고, 즐기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하고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오늘 행사를 준비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행사에 참여하고 체험도 해 보면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들이 되기를 바라며, 아이들과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