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광주지방보훈청(청장 하유성)은 22일 목송산업개발(주)에서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광주지방보훈청이 22일 목송산업개발(주)에서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사진=목송산업개발]
광주지방보훈청이 22일 목송산업개발(주)에서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사진=목송산업개발]

제대군인의 일자리 확보와 중 장기복무 제대군인 고용에 대한 기업의 자발적 참여와 관심을 도모하기 위해 국가보훈처에서 추진한 '2019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제'에 목송산업개발이 호남에서 유일하게 신청해 이뤄졌다.

한국경영인증원 사무국 심사관이 목송산업개발을 직접 방문해 최고경영층의 제대군인 채용의지 및 인재육성 채용 및 고용 안정성 모집 및 채용시스템, 기업경영 건전성과 고용환경등 각 분야별로 정밀 현장심사를 실시했다.

또한 인증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목송산업개발을 '2019년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업체로 선정하고, ​지난 7일 서울 용산드래곤시티에서 실시한 국가보훈처의 2019년 제대군인주간 기념식에서 박삼득 국가보훈처장으로 부터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 받았다.

창립30주년을 맞이한 ​목송산업개발은 주택관리 경비 청소 소방 전기 승강기 소독 방역 도장 방수 등 광주전남권의 유일한 종합주택관리 회사이며 특히 에스원의 통합경비 협력회사로 광주대와 공동주택단지 등 8개 사이트를 운영하면 제대군인을 고용하고 있다.

이명식 목송산업개발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금처럼 제대군인 일자리 확보와 중 장기복무 제대군인 고용에 대한 자발적 참여와 관심을 도모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하유성 광주지방보훈청장은 “제대군인들은 5~20년 동안 군에서 복무해 리더십과 조직관리 능력이 탁월하고, 책임감과 전문기술을 갖춘 우수한 인력이다"며 "투철한 국가관에 애국심으로 무장된 애사심으로 기업운영에 많은 도움을 주리라 확신하며 기업체의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