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와이즈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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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와이즈넛은 ‘제18회 고객센터 기술경영 콘퍼런스’에서 인공지능(AI) 챗봇을 적용한 비대면 고객 상담 채널 성공사례와 고객센터 운영, 상담사 업무 효율을 높이는 AI 챗봇을 선보여 참석한 500여 관계자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18회를 맞이한 이번 콘퍼런스에서 와이즈넛은 기조연설을 맡아 AI를 접목한 고객센터 현재와 미래를 제시하고, 다양한 상용 사례를 전시부스에서 시연했다. 

키노트 연사로 나선 이석원 와이즈넛 솔루션사업본부 상무는 ‘AI의 현재와 다양한 민원 응대 사례’를 주제로 비즈니스 속 AI 실제 활용 모습과 챗봇 도입 사례, 적용방안을 제시했다.

전시부스에서는 AI 챗봇 '와이즈 아이챗'을 적용한 챗봇 혁신성공사례 중 △고객센터 운영 효율을 개선시키는 ‘고객 상담용 챗봇’ △어시스턴트를 통해 상담사 업무 역량·효율을 개선시키는 ‘내부 업무용 챗봇’ 등을 선보였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전산업에서 스마트 고객센터로의 변화를 지향하는 니즈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와이즈넛은 전산업에 적용된 우수 상용화 챗봇 사례의 확대와 함께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통해 챗봇의 표준을 지속적으로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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