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사진=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이 '제 1회 농업·농촌 영상 공모전(‘팜(Farm)’ 터지고 ‘펀(Fun)’한 농업·농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농업·농촌 영상 공모전은 농업·농촌의 무한한 가치를 널리며 우리 농업·농촌에 대한 대국민 관심 제고와 인식 전환을 위해 마련한 행사다.

공모전에는 농업·농촌에 관심 있는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으며, 단편영화, 애니메이션, CF패러디, CM송 등 장르와 형식에 제한 없이 제작해 출품하면 된다.

접수마감은 다음달 18일까지이며, 기존의 정형화된 시각에서 탈피한 창의적인 작품을 위해 공모자격을 일반분야와 Z세대 부문으로 나눠 접수 및 심사가 이뤄진다.

공정하고 전문적인 심사를 위해 한국독립PD협회와 함께 1차·2차 심사 및 평가를 거쳐 수상작품을 선정하는 가운데, 시상식은 오는 11월 27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총 상금은 3010만원으로 각 부문별 대상(1명 또는 팀), 최우수상(1개 개인/팀), 우수상(3개 개인/팀), 장려상(8개 개인/팀) 등 총 26개 작품을 선정하며, 수상작 등 영상은 농업·농촌 전문 채널인 유튜브 ‘스마트팜TV’와 기관 SNS 등 홍보 채널을 적극 활용해 송출할 계획이다.

신명식 농정원 원장은 “본 공모전을 통해 우리 농업·농촌의 무한한 가치를 다시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모전이기에 큰 의미가 있고,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모전 관련 문의는 영상 공모전 홈페이지 내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되며, 세부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