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미래경찰과 과학치안을 주제로 ‘제1회 국제치안산업박람회(Korea Police World Expo 2019)’가 지난 21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었다. 이 박람회는 23일 진행된다.

경찰청과 인천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와 (주)메쎄이상이 공동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치안산업 전시회인 ‘국제치안산업박람회’는 경찰기동장비&드론관, 경찰개인장비관, 범죄예방장비‧시스템관, 범죄수사‧감식장비관, 경찰ICT관, 교통장비‧시스템&정책홍보관 등 실제 경찰에서 사용하는 제품과 첨단 기술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박람회는 글로벌 치안산업의 트렌드 파악과 국내 치안산업의 방향을 제시하는 B2B 전시회로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국제CSI컨퍼런스 ▲사이버치안대상 시상식 등 20여개 부대행사가 동시 개최된다.

이 박람회는 산업 종사자와 국내외 바이어들이 함께하는 국제 치안산업 비즈니스 교류의 장일 뿐만 아니라 검색/관찰장비 시연과 사이버 범죄 특별관, 치안 홍보관 등 다양한 시민 참여형 부대행사가 함께 개최되어 약 15만 경찰 관계자와 수많은 시민들이 전시장을 찾는, 시민과 기업, 경찰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