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권오정 기자] 제천시가 도시경관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시민회관 광장 바닥에 형형색색의 실제 미술작품을 그려 넣는 ‘우리동네 바닥미술관 시범사업’을 실시했다.

시민회관 광장 바닥에 실제 미술작품 [사진=제천시]
시민회관 광장 바닥에 실제 미술작품 [사진=제천시]

바닥미술관은 도심 재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중 하나로 광장 바닥에 공공미술을 접목해 산뜻한 가로경관을 창출하고 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설치된 미술작품은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과 마음이 화합해 조화를 이뤄 나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 민선 7기 제천시의 시정목표이자 시민 모두의 염원이라 할 수 있는 ‘다시 뛰는 도심, 희망의 경제도시’와 의미를 함께 한다.

이 사업은 시내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시민회관 광장에 친근하게 다가가는 공공미술을 활용해 삭막한 도심에 예술을 입히고 도시의 품격을 높이는데 깊은 의미가 있다.

아울러 도시경관의 개선은 물론 공공분야에 예술작가들을 직접 참여해 문화·예술의 진흥과 시민이 쉽게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해 시민의 문화향유권을 증대한다는 취지가 더 크다.

시 관계자는 “현장에서 이번 시범사업의 시민 호응도를 조사해 그 결과에 따라 확대사업 실시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