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AP 대표자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ASAP 대표자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아시아나항공조종사노동조합(APU)' 에서 주최하는 국제행사를 적극 지원하는 등 안전운항을 위한 노사화합을 다진다.

21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조종사노동조합 은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서울 마포구 라이즈 호텔에서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조종사 협회(ASAP, Associaton of Star Alliance Pilot)의 대표자들을 초청 'ASAP대표자 회의'를 진행한다.

ASAP대표자 회의는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소속 26개 항공사 조종사 대표가 참석한다. ▲안전운항을 위한 협조 강화 ▲ 정보교류 및 소통체계 수립 ▲ 비행업무환경 개선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첫날 진행된 오프닝세션에는 아시아나항공 한창수 사장, 유나이티드항공 브라이언 캐스타일(Brian Castile) ASAP 의장, 아시아나항공조종사노동조합 김영곤 위원장이 참석해 안전운항을 위한 상호협조를 다짐했다.

아시아나항공 한창수 사장은 "안전운항은 아시아나항공의 최우선 가치이며, 조종사들은 이 핵심가치를 현장에서 증명해 내는 분들"이라며 "아시아나항공은 조종사들의 안전운항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