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대 식품영양과, 2019 농촌재능나눔 수시단체 활동지원사업 참가
상태바
수원여대 식품영양과, 2019 농촌재능나눔 수시단체 활동지원사업 참가
  • 김용호 기자
  • 승인 2019.10.2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여자대학교 식품영양과가 ‘2019 농촌재능나눔 수시단체 활동지원사업’에 선정돼 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수원여자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식품영양과가 ‘2019 농촌재능나눔 수시단체 활동지원사업’에 선정돼 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수원여자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수원여자대학교(총장직무대행 박재흥) 식품영양과(학과장 이순희)가 ‘2019 농촌재능나눔 수시단체 활동지원사업’에 선정돼 활동을 진행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2019 농촌재능나눔 수시단체 활동지원사업’에 선정된 수원여대 식품영양과는 지난 8월부터 2달간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상기1리 호련마을에 거주하는 노인 분들을 대상으로 수원여대를 포함한 5개 기관(함께하는 사회적협동조합, 자연누리협동조합, 슬로우푸드협회 경기지부, 화성토종씨앗도서관)이 함께 마을 어르신 건강검진 및 호두 먹거리 체계구축사업등 다양한 단기 사업을 진행했다.

[사진=수원여자대학교]
[사진=수원여자대학교]

또한 어르신 대상으로 영양판정과 함께 건강검진을 진행했으며, 결과를 바탕으로 1:1 맞춤형 영양교육도 함께 진행했고, 수원여대 해란캠퍼스로 어르신들을 초청해 어르신과 함께하는 건강요리교실을 개최해 직접 건강한 요리를 만드는 실습도 함께 했다.

이순희 식품영양과 학과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지역 친화적 협력 사업을 활성화하여 대학 주도형 사회공헌을 강화함과 동시에 재학생들의 재능나눔활동도 함께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수원여자대학교]
[사진=수원여자대학교]

수원여대는 지난 4일에는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광교산에서 ‘함께,change!’ 교직원 등반대회를 개최했다.

개교 50주년을 맞아 진행한 이날 등반대회에는 학교법인 인제학원의 이난경 이사장, 박재흥 수원여대 총장직무대행, 각 처장 및 보직자등 교직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박재흥 총장직무대행은 “등반대회를 통해 구성원의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함께하여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교직원들의 소통과 화합이 대학발전을 위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올해 개교 50주년을 맞은 수원여자대학교는 내부 기념행사를 비롯해 대학구성원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야구단체관람·공감플리마켓, 50주년 기념라운지 오픈, 대동제 불꽃축제, 지역봉사활동 등 대학구성원과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50주년을 자축했다.

[사진=수원여자대학교]
[사진=수원여자대학교]

한편, 수원여대는 교육부가 공개한 2018 대학알리미 취업률 조사에서 2년 연속 전국 여자대학교 취업률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수원여자대학교는 2018 대학알리미 전문대학 ‘나’그룹(졸업생 1000이상~2000명 미만) 중에서 취업률 72%를 기록하며 4년제를 포함해 전국 여자대학교 중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014년 취업률 66.5%를 시작으로 2015년 68.3%, 2016년 70.2%, 2017년 75%로 4년 연속 상승한 것으로, 전국 여자대학교(4년제 포함) 평균취업률 66% 보다 6% 높은 수치다.

입학과 동시에 졸업할 때까지 학생생활상담연구소의 진로탐색프로그램을 취‧창업프로그램과 단계적으로 연계‧운영함으로써 학생 특성에 맞는 취업을 지원하고 있는 수원여자대학교는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함양하고 급변하는 채용시장에 대비하기 위하여 다양한 취업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이력서, 자기소개서 클리닉을 통해 졸업을 앞둔 학생들이 두려움 없이 취업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이와 같은 프로그램 외에도, 창업동아리별 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해 전공 연계 상품개발 및 창업아이템 개발프로젝트 수행을 적극 지원함은 물론, 취업성공패키지, Do Dream 취업캠프, 창업 시제품 경진대회, 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자격증 취득과정, 기업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취‧창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함은 물론,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들에게도 확대 운영함으로써 졸업 후의 취업도 관리하고 있다.

2020학년도에는 4차산업 혁명을 주도하는 창의적인 스마트 IT콘텐츠 제작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스마트앱콘텐츠과’와 1인 미디어 시대에 맞게 유튜버 및 1인 방송인을 양성하는 ‘미디어영상스피치과’를 신설했고, 중국 전문 항공 객실승무원을 양성하는 중국항공비즈니스전공도 신설했다.

수원여자대학교는 2015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2016년 간호교육인증평가 획득‧전문대학기관평가 재인증, 2017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2018년 교원양성기관평가 최우수 선정(유아교육과), 2018년 자원봉사 부문 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하는 등 최근 3년간 우수한 교육성과와 함께 국내 최고의 여성전문인재양성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재흥 수원여자대학교 총장직무대행은 “대학은 채용시장 변화에 따른 취업정보를 학생들에게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학생의 진로탐색 및 취창업지원을 위한 시스템을 보다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경쟁력 높은 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