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맥스가 모바일 앱을 리뉴얼 오픈했다. [사진=스터디맥스]
스피킹맥스가 모바일 앱을 리뉴얼 오픈했다. [사진=스터디맥스]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디지털 콘텐츠 대표기업 스터디맥스(대표 심여린)의 스피킹맥스가 모바일 앱을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 리뉴얼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직관적인 UI(사용자 환경) 및 UX(사용자 경험) 제공을 통해 학습자의 편의성 및 학습 효율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피킹맥스는 학습자들의 요청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의미 있는 리뉴얼로, 앞으로 더욱 편리하고 효과적인 스피킹맥스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리뉴얼에서는 학습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됐다. 학습자 스스로 하루의 학습량을 설정할 수 있는 ‘일일학습목표’ 기능이 그 중 하나다. 출석체크부터 일반학습, 추천학습, 열공모드까지 목표에 따라 직접 명확한 학습량을 설정할 수 있다. 일일학습목표는 학습하는 동안 계속 노출되기 때문에 학습자에게 지속적인 학습 동기를 부여하는 데 도움을 준다.

‘구간탐색’과 ‘구간반복’ 기능은 5초, 10초 간격, 문장이동으로 전보다 세밀한 구간 이동이 가능해졌고, 원어민이 말한 특정 문장을 학습자가 반복해서 들을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실제 스피킹맥스 학습자들의 요청이 많았던 부분이라는 것이 스피킹맥스의 설명이다.

‘출퇴근모드’도 이번 개편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업데이트 됐다. 메인 화면에서 한 번에 모드 진입이 가능해져 효율적인 시간 활용 및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고, 방대한 스피킹맥스의 코스를 쉽게 설명해주는 코스 소개 영상도 최초 학습 시 시청 가능하게 해 학습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UI 디자인 또한 전면 리뉴얼했다. 글자 수는 줄이고 이미지, 아이콘을 강조해 화면 구성을 간소화했으며 심플한 레이아웃, 디자인을 반영해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숨겨져 있던 퀵메뉴를 홈화면 하나에 다 담아 보다 편리한 사용이 이뤄지도록 했다.

심여린 스터디맥스 대표는 “최근 좋은 반응을 얻었던 공식 사이트 리뉴얼 오픈 경험을 바탕으로 모바일 앱 리뉴얼도 실시하게 됐다”며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학습자들의 학습 지속력과 흥미 유도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