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근 위원장, "학생들 꿈 이룰 수 있는 소중한 기회 되길"
상태바
이종근 위원장, "학생들 꿈 이룰 수 있는 소중한 기회 되길"
‘2019 경기과학축전 & 제16회 수원정보과학축제’ 개최 축하
  • 김승희 기자
  • 승인 2019.10.18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경기과학축전 & 제16회 수원정보과학축제’에서 관계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의회]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경기과학축전 & 제16회 수원정보과학축제’에서 관계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의회]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수원시의회(의장 조명자)는 1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9 경기과학축전&제16회 수원정보과학축제’에 참석했다.

수원정보과학축제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경기도와 함께 ‘2019 경기과학축전&제16회 수원정보과학축제’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최첨단 기술을 시민에게 소개하고 청소년이 함께하는 문화축제로 열린다.

올해는 정보과학축제가 청소년의 축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청소년 자치위원회’를 구성해 축제를 기획하고 홍보영상, CM송 등에도 직접 참여하도록 해 청소년 주도형 행사로 구성됐다. 

청소년이 무대구성부터 공연까지 담당하며 재능을 뽐낸 청소년 문화제와 로봇·드론·코딩·3D 프린팅 관련 12개 종목 4개 대회, 최첨단 정보통신 기술·사물인터넷 체험존 등 40여 개의 놀이형 체험부스,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사이언스 버스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종근 기획경제위원장은 “미래를 선도하게 될 학생들의 주도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축제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과학기술을 체험하며 이번 축제가 학생들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