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송담대 학생들이 경기지역 전문대학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용인송담대학교]
용인송담대 학생들이 경기지역 전문대학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용인송담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용인송담대학교는 재학생들이 지난 8일 제3회 경기지역 전문대학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회는 각 대학별로 치러지고 있는 소규모의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를 대학 간 창업프로그램 교류 및 창업관심 학생들 간의 경쟁을 통한 창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대회는 경기지역 8개 대학에서 예선을 통과한 14개 팀이 참가했으며 결선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상은 양선호 학생이 이끄는 용인송담대 창업동아리 박카스 팀이 차지했다. 학생의 EFR 다운라이트는 기존의 다운라이트의 수리 시 불편함과 교체 시 발생되는 비용 발생을 해소하기 위해 원터치 분리 방식을 차용해 기존제품을 대체할 아이디어로 활용도 면에서 높게 평가됐다.

우수상은 박나영 학생이 이끄는 아이디어뱅크 팀이 선정됐다. 이 팀의 'UV 퍼프살균기'는 화장을 하는 여성들이 걱정하는 화장용 퍼프의 세균오염을 수시로 살균 및 건조할 수 있도록 제작돼 미용기기 시장에서 신사업에 활용할 수 있다고 평가돼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용인송담대학교는 2019년 한해동안 대학생들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13개 창업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창업아이템 발굴을 위한 창업캠프와 함께 아이디어의 구체화를 위한 멘토링 진행으로 학생들의 아이템을 고도화 시키고 있으며 실생활에 적용이 가능하도록 스케일업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