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때 이른 초겨울 날씨가 찾아와 10월 편의점 겨울 상품이 예년에 비해 판매가 대폭 늘었다. 편의점업계도 이에 맞춰 겨울 상품 강화에 나서고 있다.
시기 상으론 아직 가을이지만 어묵과 호빵 등 겨울 대표 간식과 핫팩·귀마개·장갑 등 동절기 상품들이 매대로 나와 고객을 기다리고 있다. 또 편의점에서 경량패딩 베스트, 발열내의 등 의류 상품이 등장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18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CU(씨유)·GS25·세븐일레븐 등 주요 업체가 겨울 의류 상품 출시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경량패딩 베스트를 지난 16일부터 1만개 한정 판매하고 있다. 국내 여성 속옷 전문기업 ‘남영비비안’과 협업해 출시한 이 상품은 100% 오리털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가격 또한 3만원 이하로 맞췄다.
CU도 10월 초 남영비비안과 함께 손잡고 초경량 남녀 상하의 내의를 선보였다. GS25도 기능성 발열내의를 오는 20일부터 내놓는 등 겨울 의류 상품이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동절기 대표 간식류와 방한용품도 매장에 등장했다.
겨울철 별미 어묵을 비롯해 호빵, 군고구마 등이 출시되면서 향긋한 내음으로 편의점방문 고객 후각을 자극한다.
핫팩과 귀마개, 스마트폰 기모장갑 등 방한용품도 매대에 자리했다.
CU는 개그맨 조세호와 협업한 ‘핫팩’ 6종을 선보였다. 또 기모 성인용·아동용 마스크 등도 종류와 수량을 늘렸다. 세븐일레븐은 넥워머, 접이식귀마개 등 11월까지 방한용품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올해는 15년 만에 가장 빠른 10월 한파특보가 전국에 내려지는 등 겨울 추위가 예상돼 관련 상품 수요도 늘어날 전망이다.
실제로 CU가 10~16일 동절기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주 대비 호빵이 69.9%, 군고구마가 16.4%, 두유는 13.4% 증가했다.
특히 호빵은 다른 제품에 비해 매출 신장이 도드라졌다, 찜기에 든 호빵보다 낱개로 포장돼 전자레인지로 데워 먹는 제품 선호도가 높고 판매량이 늘었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편의점도 패션업계와 마찬가지로 추워지기 전 겨울 상품을 갖춰 놓아야 하기 때문에 보통 10월 먹거리부터 동절기 상품들을 미리 준비하는데, 최근 추위가 더해지면서 판매량이 이전보다 더 빨리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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