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어프레미아]
[사진=에어프레미아]

[이뉴스투데이 정명곤 기자] 하이브리드 항공사 에어프레미아와 극동대학교가 16일 산학협력 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은 항공운송사업 분야의 인적자원 개발 및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증진하기 위함이다.

협약식에는 김세영 에어프레미아 대표, 최태정 정비본부장, 임원길 운항본부장, 김문권 홍보실장이 참석했다.

극동대학교에선 한상호 총장, 김영곤 항공운항학과장 교수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발 및 학생, 교수, 임직원 등의 상호 인적 교류를 활발히 이행하기로 했다.

더해 운항승무원, 캐빈승무원, 항공정비사 등 항공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시설과 장비의 상호활용, 현장교육 강화 및 연구목적의 학부생 실습교육 등 항공산업과 관련한 연구활동에 대한 지원을 계획 중이다.

김세영 대표는 "항공수요 급증으로 항공분야 전문 인력이 많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극동대와 산학협력으로 항공조종사 항공정비사 객실승무원 등 우수한 항공인력 양성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호 총장은 "하이브리드 항공사인 에어프레미아와 산학협력 맞춤형 과정으로 우수한 항공 전문인력을 배출해 항공산업 고도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