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차그룹]
[사진=현대차그룹]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현대·기아차가 ‘2019 생산개발본부 신 제조기술 전시회(이하 ME:WEek 2019)’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지난 15~18일까지 실시한 ME:WEek 2019는 현대·기아차 의왕연구소 생산기술연구개발동에서 현대·기아차 및 그룹사 임직원, 380개의 1차 부품협력사 임직원, 국내 대학 교수 및 연구원 등 약 4000 명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마무리 됐다.

특히 ‘ME:WEek 2019’는 2019년 한 해 동안 추진된 ‘생산기술(ME: Manufacturing Engineering)’ R&D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현대·기아차와 그룹사, 사외 파트너 등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함께(WE)’ 이끌어나가자는 취지로 실시된 신기술 공유를 목적으로 한다.

현대·기아차 생산품질담당 서보신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동차, 전자, 통신, 문화 등 각 산업의 경계가 없어지는 ‘초경쟁(Hyper Competition)’의 시대에는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상시적이고 창조적인 혁신이 필요하다”며, “이러한 엄청난 변화의 시기에는 개방형 혁신을 통해 내부뿐만 아니라 사외 파트너들과 협업하여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현대·기아차 및 그룹사 임직원은 물론, 현대·기아차의 신 제조기술을 수평적으로 전개할 수 있는 1차 부품협력사의 임직원, 국내 대학 교수 및 연구원 등에게도 참관 기회가 제공됐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사외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협력사에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각종 지원과 포상을 시행하는 ‘R&D 테크데이’를 2006년부터 개최해왔으며, 최신 기술, 법규 동향과 규제 대응 등을 공유하는 '협력사 R&D 관리자 세미나'를 2008년부터 실시해오는 등 제품기술 분야에서 적극적인 노력 중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