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민과 함께하는 2019 통일시대 시민교실 개최
상태바
청주시민과 함께하는 2019 통일시대 시민교실 개최
  • 권오정 기자
  • 승인 2019.10.1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권오정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주시협의회(회장 김영옥)는 지난 17일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청주시민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시민과 함께하는 2019 통일시대 시민교실」을 열었다.

청주시민들에게 대북·통일정책 현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건전한 지역 통일담론을 형성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인 조한범 박사가 「한반도 정세 평가와 전망」이란 주제로 통일강연을 진행하여 평화통일 전망과 남북관계 현안에 대한 적실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였다.

또한, 행사 직전에 실시한 ‘한줄 통일생각’ 응모를 통해 시민들의 통일에 대한 생각을 엿볼 수 있었으며 ‘통일퀴즈’ 정답자와 ‘한줄 통일생각’ 우수작 15명에 대한 시상과 발표도 있었다.

김영옥 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오늘 통일시대 시민교실이 통일을 위한 시민적 노력과 구체적인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남북관계 현안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이 사업을 이어가겠으며 시민여러분의 평화통일에 대한 더 큰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주시협의회는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맞아 지역의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평화로운 한반도를 만들어 가기 위하여 다양한 통일기반 사업을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