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삼성전자는 17일(현지시간) 미국의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 최대인 611억달러(약 72조5000억원)를 기록해 6위에 올랐다.

올해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599억달러보다 2% 상승해 처음으로 600억달러를 돌파했다. 순위는 6위로 지난해와 동일하다. 2016년에 518억달러(7위)로 500억달러를 돌파한 후 3년만에 600억달러를 돌파한 것이다.

삼성전자는 2012년 9위로 처음 10위권에 오른 이후 꾸준히 브랜드 가치와 순위가 상승하고 있다. 10년 전인 2009년 대비, 브랜드 가치가 250%나 상승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로’, ‘비스포크’ 냉장고 등 제품 혁신을 계속 이어가고 △5G·AI·IoT·전장부품 등 미래 선도 기술 분야에서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 이유를 밝혔다. 

또 △메모리 반도체 업계에서 확고한 1위 자리를 유지하며 기술 리더십을 이어가고 있으며 소비자들과의 다양한 접점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부분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한편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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