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선데이토즈]
[사진=선데이토즈]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선데이토즈가 모바일 퍼즐 게임 ‘디즈니 팝 타운’ 해외 사전 예약 이벤트로 예약자 300만 명 기록을 앞두고 있다.  

선데이토즈는 ‘디즈니 팝’의 해외 현지화 버전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인 ‘디즈니 팝 타운’이 2일 만에 사전 예약자 100만 명을 기록한데 이어 16일 286만 명을 넘어서며 행사 종료 시점까지 300만 명 돌파가 예상된다고 17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지속적인 예약자 유입과 예약자들의 개인 SNS 활동을 감안할 때 자사 해외 진출 게임 중 역대 최대 규모의 사전 예약자 기록이 확실시된다.

이번 사전 예약 행사의 호응은 디즈니 IP 특유 대중적인 인기에 아시아 각 국에서 국민 메신저로 불리는 라인을 통한 게임 마케팅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선데이토즈가 주력하고 있는 일본에서 예약자 대부분이 집계되고 있음은 세계 최대 규모급 일본 시장에서 기대치를 더하는 대목으로 풀이된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플랫폼과 마케팅, IP의 인기, 게임의 대중성 등 다양한 요소들이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권 게임 팬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며 “해외 시장에 꼭 맞는 현지화를 더한 ‘디즈니 팝 타운’이 출시 후에도 의미 있는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오는 22일 ‘디즈니 팝 타운’의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 행사를 마감하고 23일부터 게임 정식 출시와 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