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청
강릉시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강릉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9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에 '시나미~명주 나들이'가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생활관광 활성화 사업은 문체부에서 그 지역만의 독특한 생활양식과 스토리를 발굴할 수 있도록 핵심 관광콘텐츠 프로그램 개발 운영, 전문인력 육성, 홍보마케팅 및 관광 상품화 지원 등을 통한 진정한 지역관광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전국에서 총 6개 지역이 선정됐다. 

'시나미~명주 나들이'는 명주동을 기반으로 해 명주동 일대를 현지인들만의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기고 현지인처럼 체험하고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매년 1억원씩 총 3억원(국비 50%, 지방비 50%)의 사업비를 들여 명주동의 독특한 매력을 담은 프로그램을 운영, 강릉시 대표 관광상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변학규 관광과장은 "이번 '시나미~명주 나들이' 생활관광 활성화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강릉시가 다가오는 생활관광 시대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관광객들이 전 계절 다시 찾고 싶은 강릉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