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19 금강 청소년 버스킹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세종시, ‘2019 금강 청소년 버스킹 페스티벌’ 개최
‘ECO금강’이라는 주제 가지고 오는 19일 금강스포츠공원 일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열띤 경쟁 뚫은 15개 버스킹 팀의 공연 준비돼 있어
  • 이용준 기자
  • 승인 2019.10.1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금강 청소년 버스킹 페스티벌’이 오는 19일 금강스포츠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2019 금강 청소년 버스킹 페스티벌’이 오는 19일 금강스포츠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2019 금강 청소년 버스킹 페스티벌’이 오는 19일 금강스포츠공원(한누리대교 아래)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이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 조치원청소년수련관, 대전문화재단, 대전시자원봉사지원센터 등 세종·대전·공주 지역 청소년 유관기관들과 함께 마련했다.

또한, ‘ECO금강’이라는 주제에서 알 수 있듯이 환경보호의 가치인식을 확산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청소년들이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버스킹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 날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는 총 23개의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들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다채로운 ‘동아리ECO박람회’와 수제 제품을 판매하는 ‘친.구 플리마켓’, 업사이클 공예를 체험할 수 있는 ‘금강상회’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선발된 15개 청소년 버스킹 팀들의 뜨거운 경연을 펼치게 된다.

아울러, 저녁 6시부터 8시30분까지는 세종·대전·공주 세 지역을 대표하는 댄스크루와 악기앙상블, 드럼공연 등을 통해 지역 간 문화교류도 이루어진다. 이 외에도 MC 허준씨가 진행하는 토크콘서트와 비보이 ‘오메가 포스크루’의 DJ공연, 그리고 케이블 방송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출연한 ‘수퍼비’와 ‘길구봉구’의 축하공연이 이어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