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30, 합격 메시지 담은 다양한 선물 눈길
상태바
수능 D-30, 합격 메시지 담은 다양한 선물 눈길
  • 이하영 기자
  • 승인 2019.10.1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스터피자]
[사진=미스터피자]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2020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한달 앞두고 수험생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한 컨디션 관리가 필요한 만큼 기운을 북돋아줄 식음료 선물이 인기다. 그 중에서도 제품명에 합격을 기원하는 의미가 담긴 제품들이 수험생 선물로 재조명 받고 있다.

◇‘떡하니 붙어라!’ 미스터피자 ‘찰떡단고감’= 예로부터 찰떡은 ‘한 번에 철썩 붙으라’는 뜻에서 수험생의 합격을 기원하는 단골 선물이었다. 최근에는 한발 더 나아가 찰떡의 기원적 의미를 유지하는 동시에 요즘 아이들 입맛과 기호에 맞춘 퓨전 메뉴들이 주목받고 있다.

미스터피자 ‘찰떡단고감’ 피자는 샐러드바의 대표 메뉴인 단호박, 고구마, 감자 무스 위에 쫀득한 찰떡이 토핑된 디저트 피자다. 천연발효종을 넣어 더욱 쫄깃한 도우 위에 단호박, 고구마, 감자 무스와 함께 찰떡을 올려, 부드러움과 쫄깃한 식감이 어우러진다. 여기에 아카시아 꿀로 마무리해 두뇌활동이 필요한 수험생에게 좋다.

◇‘낙제란 없다!’ 본죽의 ‘불낙죽’= 수능을 앞두고 쌀쌀한 날씨와 긴장감 탓에 소화 불량을 호소하는 수험생들이 많다.

이에 수능 당일은 물론 한달 전부터 수험생 식단으로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영양의 죽을 찾는 이들이 많다.

특히 본죽의 ‘불낙죽’은 제품명에 아니 불(不), 떨어질 낙(落)을 사용해 중요한 시험을 앞둔 지인 및 친구를 위한 선물로 인기다. 불낙죽은 간장 소스로 양념한 소불고기로 감칠맛을 살렸으며, 쫄깃한 식감의 대표 보양식인 낙지로 영양을 더했다.

◇‘120%의 집중력으로!’ 한국야쿠르트 ‘발휘’= 한국야쿠르트 ‘발휘’ 또한 제품명 덕분에 수험생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시험 당일 컨디션이 성적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만큼 실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오라는 응원의 메시지로도 해석되기 때문이다.

발휘는 한국야쿠르트의 50년 유산균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탄생한 프리미엄 발효홍삼 브랜드로 에이치와이(HY) 발효홍삼 농축액을 주원료로 사용해 홍삼 유효성분의 흡수와 유지가 우수하다.

HY 발효홍삼 농축액에 대보농축액 등 12종의 한방원료를 최상의 조건으로 배합한 ‘발휘 발효홍삼 K’를 비롯해 환 형태의 ‘발효홍삼 천진녹보’, ‘발효홍삼 진삼환’ 3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