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시아나항공]
[사진=아시아나항공]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15일 '2019 한국산업 고객만족도(이하 KCSI)'에서 6년 연속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이다.

올해 '항공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 1년간 항공사를 이용한 서울·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성인 남녀(18세부터 65세 미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기간은 4월 22일부터 8월 23일까지 약 4개월으로 면접원이 가구를 방문해 일대일로 조사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1995년 항공부문 평가를 시작한 뒤 총 25회 평가 중 22차례 1위를 달성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신규 항공기 도입 및 적재적소 배치를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노선 네트워크 확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국제항공' 부문 5년 연속, '국내항공' 부문 7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