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은 목재와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를 주제로 '2019 목재문화페스티벌'을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대전시청 남문광장·보라매공원에서 열린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산림청]
산림청은 목재와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를 주제로 '2019 목재문화페스티벌'을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대전시청 남문광장·보라매공원에서 열린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산림청]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산림청은 목재와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를 주제로 ‘2019 목재문화페스티벌’을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대전시청 남문광장·보라매공원에서 열린다고 15일 밝혔다.

목재문화페스티벌은 목재의 우수성을 알리고 생활 속 목재 이용 확산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아이 러브 우드(I LOVE WOOD)’ 캠페인의 일환이다.

올해는 대전방문의 해를 맞아 산림청과 대전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목재문화진흥회가 주관한다.

이번 목재문화페스티벌에서는 주요 행사인 목혼식을 비롯해 다양한 참여형 행사가 계획돼 있다.

목혼식은 결혼 5주년을 기념해 부부가 목재로 된 선물을 주고받는 서양 풍습에서 유래한 행사로 이날 20쌍의 부부가 참석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19 한목 사진 공모전 시상식 ▲우수 목재제품을 경매로 판매하는 우드 옥션 ▲청년 목공방 제품을 판매하는 우드 마켓 ▲목재로 만든 제품을 주제로 한 우드 워크숍 등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목각인형 만들기, 편백 가습기 만들기 등 40여 종의 목재 체험 프로그램과 목재 놀이터를 운영, 영·유아와 청소년들이 목재와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목재 체험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한 어린이 4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현장 접수한 선착순 1000명은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목재 놀이터의 경우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무료로 운영된다.

목재문화페스티벌의 자세한 내용은 아이 러브 우드(I LOVE WOOD) 캠페인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상섭 산림산업정책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목재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쌓고 숲이 국민의 삶으로 다가가길 바란다”면서 “목재문화페스티벌을 비롯해 월간 목재 이벤트 등 아이 러브 우드(I LOVE WOOD) 캠페인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