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폰, 안드로이드10 업그레이드…더 직관적으로 바뀐다
상태바
LG 스마트폰, 안드로이드10 업그레이드…더 직관적으로 바뀐다
V50S 이어 V50·G8 확대
  • 여용준 기자
  • 승인 2019.10.1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전자가 구글 최신 OS 안드로이드 10과 함께 보다 직관적으로 바뀐 스마트폰 새 UI를 배포한다.

15일 LG전자에 따르면 이달 중 고객들이 안드로이드10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는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안드로이드 10은 △화면을 옆으로 밀거나 위로 올리는 동작만으로 홈 이동, 앱 전환 등이 가능한 ‘풀 제스쳐 네비게이션’ △눈의 피로도를 낮추고 배터리 사용량도 절약해주는 ‘다크 모드’ 등을 새롭게 적용했다. 또 고객이 개별 앱 사용권한을 다시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보안성도 강화했다.

LG전자는 최신 UI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한다. 새 UI는 △메뉴 탭, 팝업 등을 화면 아래쪽에 배치한 ‘하단 조작구조’ △단순하고 직관적인 ‘카드타입 메뉴’ △사용자 조작에 따라 화면을 맞춤형으로 표시하는 ‘반응형 메뉴’ △각종 앱을 작은 화면으로 보여주는 ‘팝업 윈도우’ 등이 특징이다.

LG전자는 지난 11일 국내 출시한 V50S ThinQ에 새 UI를 처음 적용한 바 있는데 이번 G8과 V50을 시작으로 기존 제품에도 순차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4월 개소한 SW업그레이드센터를 통해 스마트폰 고객들의 신뢰회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센터는 OS 업그레이드, 보안패치, SW밸류업 등을 제공한다. 

또 A/S로는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 가운데 유일하게 정식으로 ‘찾아가는 스마트폰 서비스’까지 진행하며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소프트웨어뿐 아니라 하드웨어까지 이르는 안정적인 사후지원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