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경북도의회(의장 장경식)가 정책보좌관(시간선택제임기제, 20명) 신설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경북도청 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영삼, 이하 공무원노조)이 제동을 걸고 나섰다.

공무원노조는 14일(월) 오후 3시, 경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의회의 정책보좌관 신설 추진을 '편법'이라고 규정했다.

공무원노조가 편법이라고 규정하는 이유는 지방의회의 정책보좌관 신설 내용을 담고 있는 지방자치법 개정안이 국회에 계류 중인 상태에서 경북도의회가 개정을 기정사실화 하고 추진하는데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노조 측은 “이미 수도권 의회에서도 정책보좌관, 입법보조원 신설을 추진했으나 시민단체의 반발과 대법원 소송에서도 패소해 무산되었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관련 법률이 개정된 후에 추진해도 늦지 않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노조 측의 이런 반대에는 도의회사무처 산하 130여명의 소속 직원, 더구나 박사급 입법연구위원들이 다수가 포함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또 다른 정책보좌관을 두겠다는 것은 직원들에 대한 불신과 혈세낭비, 또 다른 의도가 있는 게 아니냐는 것이다.

영상을 통해 기자들의 질의응답과 함께 공무원노조의 입장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명의 정책보좌관을 신설하는데 소요되는 예산은 연간 8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