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블록크래프터스]
[사진=블록크래프터스]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블록체인 전문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블록크래프터스는 17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31층 스카이컨벤션에서 ‘블록체인 산업의 가치사슬: 기술에서 사용자까지’라는 주제로 ‘THE CONFERENCE 2019’(콘퍼런스)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블록크래프터스와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디스트리트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주관하는 행사다. 

블록크래프터스 리서치 팀은 발표를 통해 현재 블록체인 산업의 각 영역을 구성하는 주체와 이들의 수익 창출 구조에 대한 통찰력 있는 분석과 함께 각 주체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핵심 요소를 중점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또 기술 인프라, 서비스 제공자, 암호자산 금융 시장 등 블록체인 산업을 구성하는 세부 분야를 진단하고 인프라 및 서비스 영역에서 중심적인 가치 사슬에 해당하는 하드웨어 인프라, 프로토콜 및 디앱 개발 등에 관한 연구 내용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어 인프라, 프로토콜, 디앱, 제품 및 서비스 마케팅, 암호자산 금융 등 블록체인 세부 산업의 전문가가 진행하는 총 11개의 세션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전문가로는 블록체인 미들웨어 ‘바이프로스트’를 개발한 파이랩 박도현 대표를 비롯해 암호화폐 채굴로 유명한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업체 비트퓨리의 이은철 한국지사장, 디앱 분석 및 배포 플랫폼 디앱닷컴의 카일 루 대표, 스테이킹 서비스 제공업체 해시쿼크의 레오 리 대표, 바이낸스 산하 액셀러레이터 바이낸스 랩스의 최형원 이사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16일 오후 11시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정원 300명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블록크래프터스 및 온오프믹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