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맵퍼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대구광역시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 2019(DIFA 2019)’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맵퍼스는 지난 2015년 자율주행차를 위한 고정밀지도 기술 개발을 본격화한 이후 완성차 업계와 협력하며 고정밀지도 구축, 업데이트를 위한 자체 기술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이번 DIFA 2019에서는 현재 개발 중인 고정밀 지도 관련 기술과 장치 시제품을 전시하는 것은 물론 별도의 발표 세션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자율주행차 내부의 네트워크를 활용, 자율주행 시스템이나 복합측위부품과 같은 부품에 고정밀 지도를 제공할 수 있는 표준화된 프로토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자율주행차가 스스로 운행하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로 주목받고 있는 고정밀지도와 이를 자율주행차량에 전송하는 장치 시제품을 전시, 해당 기술력을 관람객들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이어 18일에는 맵퍼스 오토모티브서비스 개발본부장이 ‘자율주행과 정밀지도’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맵퍼스가 보유한 정밀 지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위한 고정밀지도 기술의 동향과 자율주행 사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김명준 맵퍼스 대표는 “이번 엑스포 참가는 맵퍼스의 독보적인 맵 데이터 기술력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미래차 시대를 위한 전자지도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시사한다”며 “앞으로도 자율주행을 위한 고정밀지도 구축에 핵심 역할을 하며 미래차 기술 특화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IFA 2019는 대구광역시,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이 주최하며 엑스코,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이 주관하는 국제 행사로, 미래 자동차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위한 미래 자동차 관련 부품 서비스 및 제품들을 전시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