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14회 임산부의 날 기념 캠페인[사진=구미시]
구미시 제14회 임산부의 날 기념 캠페인[사진=구미시]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는 제14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지난 11일(금)이마트 동구미점 일원에서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 및 출산 장려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홍보관(체험)행사 등 운영으로 임신과 출산을 장려하는 안내 리플렛과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다양한 모자보건사업의 지원 내용을 안내하여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받았다.

특히, ‘국가적 위기’로 까지 인식되고 있는 저출산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통합건강증진사업 테마별 체험부스 운영으로 구미시민의 참여를 유도하여 출산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캠페인에 참여한 한 임신부는 “구미보건소에서 출산장려를 위해 이렇게 많은 사업을 하고 있다니 정말 구미가 아이낳기 좋은 도시임을 새삼 느꼈다.”라고 말했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임산부 배려와 출산장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하여 출산친화적인 사회분위기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며 저출산 극복방안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출산장려 추진사업에 노력할 것임”을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