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주항공]
[사진=제주항공]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7일 제주항공이 3분기에 부진한 실적을 낼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종전 2만7000원에서 2만5000원으로 내렸다.

방민진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제주항공은 3분기 실적으로 작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한 187억원의 영업손실을 내 당사의 기존 기대치(이익 330억원)를 크게 하회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방 연구원은 "지난 2분기 영업손실의 원인인 단거리 노선 여객 모멘텀 둔화에 일본여행 불매운동 타격이 더해진 결과"라고 분석했다.

또 일본 노선을 대체해 공급이 동남아에 집중되면서 이 지역의 운임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것도 실적 부진의 원인이다. 신규 항공사 진입으로 9개사 체제가 되면서 국내 저비용 항공시장이 특정 노선에서 공급과잉을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다. 

방 연구원은 "일본 노선 감편 효과가 지속되고 다시 계절적 비수기로 진입하면서 4분기에도 영업손실이 지속될 전망"이라며 "한일 관계 문제와 함께 경기 하방 압력에 따른 수요 위축은 단기간 내 해소되기 쉽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덧붙여 "현재와 같은 불황은 시장 재편을 촉진할 수 있다"며 "이 과정에서 시장 점유율을 흡수하며 압도적 사업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현재보다 뚜렷한 원가 경쟁력 확충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한편 제주항공을 계열사로 둔 애경그룹은 지난달 아시아나항공 매각 예비입찰에 참여해 '쇼트리스트'(적격 인수후보)에 포함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