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자 결산보고서' '쉬운 용어' 통(通)했다
상태바
'점자 결산보고서' '쉬운 용어' 통(通)했다
대전시, '대전 살림, 한눈에 쏙!'…'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서' 행안부 공모 우수단체 선정
  • 박희송 기자
  • 승인 2019.10.1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대전시는 행정안전부가 시행한 ‘2019년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 공모에서 ‘대전 살림, 한눈에 쏙!’으로, 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돼 오는 11월 기관표창을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대전시는 전국 최초로, 점자용 결산보고서를 제작해 행정서비스 사각지대에 있는 시각장애인들과 한 해 살림살이를 공유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전시는 시민들이 재정 운영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결산서의 주요내용에 표와 그래프를 활용하고 20쪽 정도의 분량에 쉬운 용어로 요약했다.

특히 시민 개개인의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창의성 발휘와 ▲잠재적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유용성 ▲정보 접근성에 중점을 뒀다.

대전시는 이번 선정으로 기관 표창과 우수기관 인증패를 받게 되며 2019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가점을 부여받게 된다.

대전시 김추자 자치분권국장은 “앞으로도 시민 친화적 차원에서 재정 운영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알기 쉬운 결산서를 작성·공시하고 시민 누구나 시의 살림살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보완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