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잃으면 CU로 오세요’ BGF, 안전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상태바
‘길 잃으면 CU로 오세요’ BGF, 안전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 이하영 기자
  • 승인 2019.10.1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편의점 CU가 벽화 그리기로 아동안전지킴이집 캠페인을 지원했다.

BGF가 강원도 춘천에서 지역 사회 안전을 지키기 위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봉사활동에는 BGF 자원봉사 동호회와 전국재해구호협회, 춘천경찰서 관계자 등 총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효제초등학교 내 약 100m 구간의 벽면에 길을 잃거나 기타 위급상황 시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아이CU 및 아동안전지킴이집 캠페인을 소개하는 그림을 그리며 구슬땀을 흘렸다.

아이CU는 전국 1만4000여 CU점포의 POS 긴급 신고 시스템을 활용해 길을 잃은 어린이(치매환자, 지적‧자폐‧정신장애인 포함)를 CU에서 보호하고 경찰 및 보호자에게 안전하게 이어주는 BGF의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2017년 첫 도입 이후 편의점 업계에서 실종 예방을 위한 유일한 사회적 안전망으로 작동하며 지금까지 약 50명의 어린이와 치매환자‧지적장애인 등을 안전하게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내는 등 큰 성과를 내고 있다.

최민건 BGF리테일 사회공헌파트장은 “아이CU를 중심으로 긴급재난구호 및 예방 활동 등 편의점 인프라를 활용한 BGF의 다양한 공익활동으로 대한민국의 안전을 지켜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국의 여러 공공단체들과 유대를 통해 이러한 사회적 기능들을 더욱 진정성 있게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GF리테일은 19일에도 CU 가맹점주 및 가족, 더불어함께새희망과 함께 서울 노원구 한천초등학교에서 안전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