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밀키트 쿡킷(COOKIT)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출시 6개월을 맞은 ‘쿡킷’이 가정간편식(HMR) 시장에서 밀키트 트렌드를 선도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쿡킷은 매일 2000건에 달하는 주문에 더해 매주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도 매진이 될 정도로 인기다.

‘쿵팟퐁커리’, ‘감바스알아히요’, ‘밀푀유나베’ 등 매출 상위 메뉴의 경우 평일과 주말 구분 없이 주문이 끊이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쿡킷 구매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도 높다. 고객 후기(별점)는 5점 만점에서 4.7점을 기록 중이며, 하루에도 100건 이상의 후기가 올라올 정도다.

CJ제일제당 측은 “주 소비층인 3545세대들이 쿡킷 앱에 인증샷과 후기를 자발적으로 공유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재구매율도 40%를 훌쩍 뛰어 넘으며 충성 고객도 대폭 늘었다”고 말했다.

지난 7월 출시된 쿡킷 앱은 서비스 1개월 만에 다운로드 2만건을 돌파한데 이어 출시 100일을 맞은 현재까지 총 6.4만 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일 평균 4만여명이 쿡킷 앱을 방문하고 있고, 회원 수도 총 3.3만명으로 확대됐다.

이 같은 성과는 쿡킷 전용 앱을 출시해 자체 플랫폼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온 데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단순히 제품 판매를 위한 채널이 아닌 고객 후기와 평가를 기반으로 메뉴 개발 및 맛 품질 개선, 운영 등을 역할을 수행하는 소통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것. 실제로, 아무리 정성 들여 출시한 메뉴도 소비자 후기가 좋지 않을 경우 조기에 중단한다는 운영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로 차별화한 점이 주효한 것으로 판단했다. 지난 7월 ‘쿡킷’ 앱을 선보이며 제철, 집밥, 스트레스 해소, 한식, 글로벌 등 다양한 테마별 메뉴를 구성해 고객 취향에 맞춘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소비자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날씨, 운세정보에 맞는 메뉴를 추천하는 챗봇 서비스도 탑재했다.

기존에 종이 형태로 배송되던 레시피 카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동영상 형태로 제공한다. 상품별로 원하는 배송날짜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지정일 배송’, ‘신 메뉴 알림’ 등 차별화된 서비스에 집중했다.

신메뉴에 대한 문의가 많다는 점을 반영해 쿡킷 4주 식단표도 제공하고, 소비자 평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품 소개 페이지 외 별도의 리뷰 전용관도 운영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쿡킷 매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향후 3년 내 1000억원 규모로 매출을 키운다는 방침이다.

김경연 CJ제일제당 온라인사업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맛 품질을 자랑하는 다양한 쿡킷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라면서 “HMR 식문화 트렌드를 이끌어갈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