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신약살롱 대한민국 2019 개최
상태바
혁신신약살롱 대한민국 2019 개최
  • 고선호 기자
  • 승인 2019.10.1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혁신신약살롱은 오는 25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혁신신약살롱 대한민국 2019’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2년 대전에서 혁신신약을 연구·개발하던 전문가 모임에서 발족된 혁신신약살롱은 현재 대전, 판교, 오송, 대구, 송도 등 5개 지역에서 약 4500여 명의 규모의 멤버를 보유한 바이오 분야 대표 민간 혁신모임으로 자리 잡았다.

지역 모임 참가자들의 구성 역시 R&D, 특허 및 인허가, 사업개발 등의 업계 전문가를 비롯해 교수, 학생, 예비 창업자 및 언론인 등으로 점차 확대됨에 따라, 연구와 사업 등을 넘나드는 폭넓은 소통의 장이 마련되고 있다.

혁신신약살롱 운영위원회는 혁신신약살롱에 대한 전국적 관심과 성원을 바탕으로 올해 첫 대규모 전국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연구·개발, 창업, 정부지원, 투자 등 혁신신약을 둘러싼 다양한 담론을 형성하고, 누구나 쉽게 발제하며 토의에 참여할 수 있는 이야기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혁신신약 발굴 및 개발 관련 기조연설 △혁신신약 R&D 번개톡 △혁신신약 생태계 번개톡 등의 구성으로 진행된다.

기조연설에서는 국내 제약·바이오업계를 이끌고 있는 주요 인사들의 혁신신약 발굴 및 개발 사례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혁신신약 R&D 번개톡’에서는 소속에 관계없이 혁신신약 관련 연구에 대해 5분 이내로 자유롭게 발표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혁신신약 생태계 번개톡’은 더 나은 혁신신약 생태계를 위한 자유 발언 형식으로 진행되며, 바이오텍 창업의 어려움, 바이오 생태계 일원으로서의 사명 및 감회 등 실제 업계에서 몸담고 있는 구성원들의 생생하고 진솔한 이야기가 오갈 것으로 기대된다. 선정된 우수 발표자들에게는 별도의 시상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