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연구원, 산학보험연구센터 오픈
상태바
보험연구원, 산학보험연구센터 오픈
  • 이상헌 기자
  • 승인 2019.10.1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보험연구원은 업계 및 학계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연구를 활성화하고자 산학보험연구센터를 설립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여의도 한국화재보험빌딩 13층에 위치한 산학보험연구센터는 보험업계와 학계의 소통을 통해 보험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여 보험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산학보험연구센터는 북카페, 회의실, 세미나실, 교수연구실로 이뤄졌다. 북카페는 학계, 업계, 연구원 등이 자유로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만남의 장으로 꾸며졌다.

회의실은 산학이 서로의 현안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기획됐다. 세미나실은 업계와 학계가 진솔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토론의 장으로 마련했다. 교수연구실은 학계와 연구원의 공동연구 등을 통해 연구 역량 강화의 산실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오픈 기념 행사에는 교수 15명을 비롯하여 보험유관단체, 업계 등 50 여명이 참가해 산학보험연구센터 설립을 축하하고 설립의 의의를 공유했다.

기념세미나에서는 보험산업의 지속성장에 필수적인 소비자보호에 대해 학계와 업계가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논의했다. 

성영애 인천대학교 교수는 보험소비자보호 이론과 과제를 주제로, 박배철 생명보험협회 본부장은 '보험민원, 소비자 및 소비자보호에 대한 또 하나의 시각'을 주제로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